현업에서 요청이와서 저장위치 생성을 해주었는데,
분명 운영에 정상적으로 저장위치가 반영 되어있는데
출고는 되고 입고처리가 안된다하여 내용파악을 하던 도중 해결한 방법을 기록해 놓으면 좋을 것 같다 생각이 들었다.
먼저 저장위치 생성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https://winsun.tistory.com/19
문의 내역을 파악하는 도중 정상적이라면 이동유형이 101이어야하지만 이동유형이 641로 처리되어 입고처리가 되지않은 상태로 보여진 것이다.
구글링을 하며 검색해보았을때 PO문서를 조회하여 해당 PO문서의 납품상태를 완료 체크하면 해결된다 하여 시도해보니
미결항목이 있어서 그런지 납품완료 체크가 되지않았다.
- 해당 해결방법의 경우 미결항목이 없는 경우에만 해당되는 조치방법으로 보인다.
그래서 MIGO 프로그램에서 입고를 잡으면 되지않을까? 하였지만 역시나 처리가 되지않았다.
같은 유형의 창고는 정상적으로 입고처리가 되고있는데 왜 이 창고만 입고처리가 되지않을까? 하면서
세팅 값들을 비교해보니 IMG 세팅을 누락한 것이었다. (세팅 방법은 상단의 저장위치 생성 글 확인)
STO의 경우
PO 생성 → 출하납품문서 생성 → 출고 완료 → 입하납품문서 생성 → 입고완료
순으로 처리가 되는데 인바운드 납품에 대한 입고지점세팅(IMG)을 해두어야 출고가 완료되고 나서
자동으로 입하납품이 생성 되는 구조였다.
이를 파악한 경로는 의외로 간단했다.
정상 입고된 문서흐름과 현재 문제가 된 문서흐름을 비교하는 방식이다.
현재 문제가 된 문서는 TF→운송중재고 까지만 처리가되어있고
정상처리된 문서는 입하문서까지 처리가 되어있었다.
- 그럼 여기서 입하문서를 직접 생성해주면 되지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입하 생성 프로그램인 VL31N에 구매오더번호를 넣고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다.
※ 입력 시 납품일에 유의
1. VL31N - 입하생성
2. VL32N - 입고전기
- VL31N에서 생성해준 입하문서 번호 입력 후 입력값이 정상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 입고전기
이렇게 처리하니 이동유형 641(운송중재고)로 처리되어 있던 내역이 사라지고 정상재고로 반영되었다.
추가로 MMBE에서 조회 할 경우 미결오더재고로 떠있던 내역이 정상 재고로 조회되었다.
비슷한 상황을 겪을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작성해본 목적도 있지만,
문제를 해결할때 어떤 생각을 가지고 해결했는지도 중요한 것 같아 파악하는 과정도 함께 적어보았습니다.